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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HD

K-ARS (ADHD)
아래의 문장들은 자녀가 일상 생활에서 경험할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음을 잘 읽고 평소의 자녀의 행동을 가장 잘 나타내는 곳에 표시해 주세요. (부모 또는 교사 보고식)
출처: 지역사회에서의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 선별기준에 대한 연구(김재원 외,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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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세부적인 면에 대해 꼼꼼하게 주의를 기울이지 못하거나 학업에서 부주의한 실수를 한다.
2.손발을 가만히 두지 못하거나 의자에 앉아서도 몸을 꼼지락거린다.
3.일을 하거나 놀이를 할 때 지속적으로 주의를 집중하는데 어려움이 있다.
4.자리에 앉아 있어야 하는 교실이나 다른 상황에서 앉아있지 못한다.
5.다른 사람이 마주보고 이야기 할 때 경청하지 않는 것처럼 보인다.
6.그렇게 하면 안 되는 상황에서 지나치게 뛰어다니거나 기어오른다.
7.지시를 따르지 않고, 일을 끝내지 못한다.
8.여가활동이나 재미있는 일에 조용히 참여하기가 어렵다.
9.과제와 일을 체계적으로 하지 못한다.
10.끊임없이 무엇인가를 하거나 마치 모터가 돌아가듯 움직인다.
11.지속적인 노력이 요구되는 과제(학교공부나 숙제)를 하지 않으려 한다.
12.지나치게 말을 많이 한다.
13.과제나 일을 하는데 필요한 물건들은 잃어버린다.
14.질문이 채 끝나기도 전에 성급하게 대답한다.
15.쉽게 산만해진다.
16.차례를 기다리는데 어려움이 있다.
17.일상적으로 하는 일을 잊어버린다.
18.다른 사람을 방해하거나 간섭한다.